【청년루프】 지난 11일 평택시청년지원센터 청년쉼표는 새로운 청년강사 발굴을 위한 청년강사오디션 최종 5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5명의 평택지역 청년강사는 작은 명화 그리기 이서영 강사, 생성형 AI 활용 기법 김상윤 강사, 올바른 금융 경제지식 교육 나영호 강사, 하이청년? 하이볼! 조혜진 강사, 일상의 잠시 멈춤으로 돌아보는 나 최강재 강사로 선정되었다.
이들은 각자가 가진 재능을 토대로 오디션에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아 오는 9월 청년의 날 청년주간에 강의를 시작으로, 내년 청년지원센터 청년쉼표 스팟프로그램 강의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청년지원센터 청년쉼표는 아직 기회가 부족한 청년들에게 강사로서 강의를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특히 선정된 강사들에게는 위촉장과 함께 강사들을 위한 강의 프로그램까지 준비하여, 선정된 청년강사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참여한 청년강사들은 각각 강사활동을 하며 기대되는 점으로 “앞으로 지역사회를 이끌어 가게될 청년들을 만나뵐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라고 밝혔고, 청년지원센터 정연수 센터장은 “상대적으로 기회가 부족할 수 밖에 없는 청년들에게 강사로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 라고 밝혔다.
평택시 청년지원센터 청년쉼표는 사단법인 평택청년협회에서 수탁운영하고 있는 기관으로, 사단법인 평택청년협회는 “청년간 발전을 통한 자립기반 구축” 을 위해 설립된 순수 평택청년들도 구성된 비영리 법인으로 지역사회에서 청년들이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또 그 청년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년루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