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2월 5일 수요일
Google search engine
평택뉴스평택시 2개 청년단체, 경기도 청년공동체 활동지원 선정!

평택시 2개 청년단체, 경기도 청년공동체 활동지원 선정!

【청년루프=송창민】 2023년 경기도 청년공동체 활동지원사업에 평택시 2개 청년단체가 선정되었다.

청년공동체활동지원사업은 매년 경기도내 25~30개의 청년공동체 단체를 선발하여 800만원의 활동지원금을 지급하여, 청년들의 네트워크와 공동체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1년에 평택시에서는 G.Y.C. “빛나는 청춘 공동체“ 가 선정되어 슬기로운 경기도 생활 1인 가구, 다문화 가정, 지역주민 자조모임, 역량강화 교육 을 진행하였으며, 2022년에는 SNL과 P.I Crew가 함께 컨소시엄으로 참여하여 신평동 할로윈축제를 개최하였다.

2023년은 경기도내 25개 단체를 선정하였고, 그 중 뿌리청년독서문화모임과 작은사회변화연구소 등 평택시내 2개의 청년단체가 선정되었다.

뿌리청년독서문화모임은 평택시 청년공모사업-북플리마켓, 평생학습센터-뿌리환경학교, 청년지원센터-청년독립출판, 공익활동지원센터-지식창업, 문체부-인문책수다 지원사업 등 300명 이상의 평택 청년들이 함께 모여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평택시 대표청년단체중 하나다.

작은사회변화연구소는 평택시청년네트워크 3기에서 함께 의기투합한 평택청년들이 모여진 공동체로, 평택시 청년공모사업-온라인청년커뮤니티 청년루프를 구축하고 청년단체간의 연결과 정책공론장, 주거지원사업 등 네트워크 형성과 실제 필드에서 원하는 청년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있는 단체다.

2개의 청년단체가 선정된 만큼, 평택시에서 더 다양한 청년활동이 펼쳐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청년루프 송창민 청년기자 (jamescm@ptyn21.com)

[ⓒ청년루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한 감정을 남겨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1
0
관련 기사

의견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 청년의날 -spot_img

새로운 소식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