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대학 연수 프로그램, 17명 파견
19 대 1 경쟁률, 평택 청년들 큰 관심
【청년루프】 평택대학교가 6월 15일 제3국제관 e-컨버전스홀에서 ‘2024년 평택시 경기청년사다리’ 1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평택시 청년사다리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균등한 교육 기회 보장과 사회적 격차 해소, 다양한 진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해외 대학 연수 프로그램으로, 올해 17명 모집에 323명이 지원하여 19 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평택시 청년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날은 정장선 평택시장, 이동현 평택대학교 총장, 배서현 사업 총괄교수, 평택시 관계자, 1기 평택 경기청년사다리 프로그램에 선발된 17명 파견자가 참석했다.
발대식 1부에서는 정장선 평택시장과 이동현 평택대학교 총장의 축사, 참가자들이 제작한 영상 상영, 선서와 서약서 전달 등이 진행됐다. 2부에서는 개인과 단체 연수 목표를 최종 발표하고, 팀에서의 역할과 일정을 공유하며 파견의 의미와 의지를 되새기는 시간으로 마무리됐다.
평택시 청년사다리 참여자 17명은 지난 40일간의 대면과 비대면 교육을 모두 이수했으며, 뉴질랜드 오클랜드 대학에서 4주간 진행되는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6월 19일 출국할 예정이다.정장선 평택시장은 “이번 해외 연수 기회가 누군가에게는 인생의 전환점이 될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모두가 뜻깊은 경험이 되면 좋겠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동현 평택대학교 총장은 “19 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평택사다리 1기 참여자가 된 것을 축하한다”며, “한 달 동안 뉴질랜드에서 한국과 다른 생활 방식을 경험해보며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청년루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